604 0 0 0 0 0 10년전 0

잘나가는 공무원은 무엇이 다른가

실제 공무원이 밝히는 냉혹한 공무원의 세계 살아남고 싶다면 반드시 습득해야 할 처세의 비법을 담았다. 험난한 관문을 뚫고 공무원이 되었다고 해서 모든 것이 끝난 것이 아니다. 이제부터는 고위공무원이라는 종착지를 향해 긴 항해를 떠날 시간이다. 바람 한 점 없는 순항만을 기대해서는 안 된다. 당신이 안착한 그곳은 어떤 위험이 도사릴지 모르는 바다나 마찬가지다. 정신 놓고 있다가 길을 잃으면 그 순간 끝장이다! 9급부터 시작하는 공무원 행동강령, 이것만 지키면 공직생활 문제없다. 이제 지옥 같은 직장을 낙원으로 만들고, 적을 아군으로 만드는 마법 같은 처세의 힘으로 더 큰 바다로 나아가보자. 명심하라! ‘파도에 몸을 맡기지 않는 자는 절대로 대양으로 나갈 수 없다’는 것을.
실제 공무원이 밝히는 냉혹한 공무원의 세계
살아남고 싶다면 반드시 습득해야 할 처세의 비법을 담았다.

험난한 관문을 뚫고 공무원이 되었다고 해서 모든 것이 끝난 것이 아니다. 이제부터는 고위공무원이라는 종착지를 향해 긴 항해를 떠날 시간이다. 바람 한 점 없는 순항만을 기대해서는 안 된다. 당신이 안착한 그곳은 어떤 위험이 도사릴지 모르는 바다나 마찬가지다. 정신 놓고 있다가 길을 잃으면 그 순간 끝장이다! 9급부터 시작하는 공무원 행동강령, 이것만 지키면 공직생활 문제없다. 이제 지옥 같은 직장을 낙원으로 만들고, 적을 아군으로 만드는 마법 같은 처세의 힘으로 더 큰 바다로 나아가보자.

명심하라! ‘파도에 몸을 맡기지 않는 자는 절대로 대양으로 나갈 수 없다’는 것을.
청암 이보규
서울시에서 36년간 공직생활을 체험했다. 서울시립대학교 사회과학대학원에서 행정학석사 학위를 받고 서울대학교 행정대학원 <국가정책과정>을 수료했다. 말단 동사무소에서 시작해서 서울시 한강사업본부장으로 정년퇴임한 공직의 달인이다. 재직 중 새마을 훈장 근면장과 홍조근정 훈장을 수상했다. 현재 21세기발전연구소장으로 동서울대학교에 출강하며 서울시인재개발원을 비롯하여 지방행정연수원 법무연수원 한국노동연수원 경찰교육원 등 각급 연수원에서 공직자뿐만 아니라 기업체 각급행정기관에서 명강사로서 특강을 하고 있다. 체험과 학문적인 지식과 신념을 토대로 많은 강의와 저술활동을 하고 있다.
e-mail : qhrb42@hanmail.net

설고 최성열
충남 금산 출생으로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 대전대학교 경영행정대학원 사회복지행정과 석사를 수료했다. 30년간 보건직 공무원으로 봉직하며 충남도청, 충남보건환경연구원, 대전시청, 유성구청 등을 거쳐 현재 대전시 서구청 서구보건소에 근무하고 있다. 보건복지부 장관상 3회, 충청남도 도지사상 2회, 대전광역시 시장상 1회를 비롯하여 기타 국립보건원장상, 국립국어원장상 등 10회의 수상경력을 가지고 있다. 사회복지사 1급, 한자속독집중력강사, 위생사, 건설기계조종사 등 다수의 자격 또는 면허증을 보유한 자기계발의 달인이자, 늘 정열적으로 인생 제2모작을 준비하는 샐러던트 공무원이다.
e-mail : srchoi@korea.kr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