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93 0 0 0 0 0 10년전 0

인생 네 멋대로 그려라

이원종 전 서울시장이 젊은이들에게 전하는 열정의 노래, 성공리더의 발자취! “청춘은 흰색 캔버스다, 그 위에 자신만이 그릴 수 있는 꿈의 지도를 완성하라!” 요즘 미디어나 우리 주변에서 흔히 들리는 단어가 ‘입지전(立志傳)’이다. 너도 나도 입지전적인 인물을 자처하며 인생 역정, 그 성공 스토리에 대해 늘어놓는다. 지난 100여 년간, 그 어느 때보다 혹독한 시련과 급격한 성장을 동시에 겪은 대한민국. 어찌 보면 그 시대를 견디고 이끌어 온 그들 모두 대한민국의 영웅이 맞을 것이다. 제4회 행정고시를 거쳐 서울시장과 충청북도지사 등 주요 행정직을 역임한 이원종 전 서울시장 역시 ‘입지전’에 걸맞은 인물이다. 하지만 그는 특별하다. 공직자로서 이룰 수 있는 꿈을 모두 이뤘지만 그 ‘성공을 ..
이원종 전 서울시장이 젊은이들에게 전하는 열정의 노래, 성공리더의 발자취!
“청춘은 흰색 캔버스다, 그 위에 자신만이 그릴 수 있는 꿈의 지도를 완성하라!”

요즘 미디어나 우리 주변에서 흔히 들리는 단어가 ‘입지전(立志傳)’이다. 너도 나도 입지전적인 인물을 자처하며 인생 역정, 그 성공 스토리에 대해 늘어놓는다. 지난 100여 년간, 그 어느 때보다 혹독한 시련과 급격한 성장을 동시에 겪은 대한민국. 어찌 보면 그 시대를 견디고 이끌어 온 그들 모두 대한민국의 영웅이 맞을 것이다.

제4회 행정고시를 거쳐 서울시장과 충청북도지사 등 주요 행정직을 역임한 이원종 전 서울시장 역시 ‘입지전’에 걸맞은 인물이다. 하지만 그는 특별하다. 공직자로서 이룰 수 있는 꿈을 모두 이뤘지만 그 ‘성공을 향한 행보’에 대해 좀체 입을 떼지 않는다. 은퇴 이후 나이를 무색하게 만드는 열정으로 후학 양성과 연구에 집중할 뿐이다.
그래서 책 『인생 네 멋대로 그려라』는 가치가 있다. 바쁜 시간 중에도 틈틈이 ‘성공을 향한 열정의 시간과 리더로서의 자질’을 원고로 정리하여 한 권의 책으로 엮은 것이다. 수년간 공을 들였지만 가족들조차 몰랐을 만큼 묵묵하고 고독한 작업이었다. 힘든 기색을 내비치면 걱정을 살까 주변 먼저 배려하는 그의 인품과 맡은 바는 누구의 도움 없이 해결해내는 업무 성향이 고스란히 반영됐기 때문이다.

총 6부로 구성된 내용은 대한민국의 리더를 꿈꾸는 젊은이들이 성공 향해 나아가는 데 분명 도움이 될 내비게이터로서 손색이 없다. 희망, 성공, 행복, 인생, 리더, 조직이라는 여섯 키워드를 중심으로 21세기 성공리더의 필요조건에 대해 나열한다. 비록 20세기의 리더로 살아왔지만 끊임없이 타오르는 열정은 그의 리더십을 변화하는 시대에 알맞게 늘 진화시켰다. 어느 한 구절 설득력을 잃지 않는 까닭이 거기에 있다. 또한 내용에 적합한 사례로 제시되는 경험담들은 그 자체로 훌륭한 드라마이며 독자의 몰입을 돕는다.

충북도지사 3선이 확실한 상황에서도 거리낌 없이 스스로 물러선 이원종 전 서울시장. 모두의 박수와 아쉬움의 탄식 속에서 이미 더 치열한 삶의 여정을 구상한 대한민국의 리더. 그가 맨주먹으로 상경하던 어린 시절, 마음 깊이 품었던 떨림 그대로 『인생 네 멋대로 그려라』를 세상에 내놓으려 한다. 간절한 꿈을 좇아 결국 성공을 거머쥔, 이 시대를 대표하는 리더의 이야기가 시작된다.
이원종

꿈을 현실로 만들며 살아온 이원종 (전) 서울특별시장

1942년 충북 제천 출생
국립체신학교와 성균관대 행정학과를 졸업하고
제4회 행정고시 합격
- 서울특별시장(27대)
- 서원대학교 총장(4대)
- 충청북도지사(26, 30, 31대)
- 성균관대 국정관리대학원 석좌교수

현재는 몸으로 터득한 삶의 지혜를 기반으로 후학 양성을 위한 강연과 연구에 열정을 쏟고 있다. 한국지방세연구원과 서울연구원의 이사장을 맡고 있으며 저서로는 「생명 속의 생명」 「공공정책과 기업가형 리더십」 등이 있다.

이 책은 성공 리더를 꿈꾸는 젊은이에게는 한계를 두지 않는 꿈과 자유로운 열정을, 인생이모작을 준비하는 중년들에게는 다시 한 번 당당히 세상과 맞서나갈 용기를 불어넣어 줄 것이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