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06 0 0 0 0 0 10년전 0

괜찮아, 넌 다를 뿐이야

격려가 필요한 당신께, 엄마의 따뜻한 한 마디 “넌 다를 뿐이야.” “조금 천천히 가도 괜찮아.” * * * * 위로가 필요한 당신이 지금 듣고 싶은 한 마디, 위대한 위인들 역시 엄마로부터 들었던 그 한 마디였습니다. 외톨이에 친구도 없는 이상한 아이라고 놀림 받던 위인들의 학창시절, 오로지 믿어주고 격려해주던 한 사람, 바로 어머니입니다. 당신이 성공하든 하지 않든, 마음을 쓰다듬고 위로해주는 말을 해줄 사람은 바로 어머니입니다. 에디슨, 안데르센, 아인슈타인, 베토벤, 김구, 빌 게이츠…… 훌륭한 위인들의 뒤에는 어김없이 훌륭한 어머니들이 있었다. 여기 스물다섯 명의 위인들과 그들 어머니와의 일화가 있습니다. 열정과 인내를 갖고 아이의 재능이 발휘될 수 있도록 가르침을..
격려가 필요한 당신께, 엄마의 따뜻한 한 마디
“넌 다를 뿐이야.”
“조금 천천히 가도 괜찮아.”
* * * *
위로가 필요한 당신이 지금 듣고 싶은 한 마디,
위대한 위인들 역시 엄마로부터 들었던 그 한 마디였습니다.

외톨이에 친구도 없는 이상한 아이라고 놀림 받던 위인들의 학창시절,
오로지 믿어주고 격려해주던 한 사람, 바로 어머니입니다.
당신이 성공하든 하지 않든, 마음을 쓰다듬고 위로해주는 말을
해줄 사람은 바로 어머니입니다.

에디슨, 안데르센, 아인슈타인, 베토벤, 김구, 빌 게이츠……
훌륭한 위인들의 뒤에는 어김없이 훌륭한 어머니들이 있었다.

여기 스물다섯 명의 위인들과 그들 어머니와의 일화가 있습니다. 열정과 인내를 갖고 아이의 재능이 발휘될 수 있도록 가르침을 주었던 어머니. 아이에게 꿈과 인생의 목표를 심어주고 그 꿈을 향해 묵묵히 나아갈 용기와 희망을 주었던 어머니. 때론 스스로를 절제하고 낙담하지 않고 희생을 마다하지 않았던 어머니가 있습니다. 이들은 각자 다양한 방식으로 살아갔지만, 아이 교육만큼은 최선을 다했다는 것과 아이에게 항상 격려를 잊지 않았다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훌륭한 위인으로 거듭나게 된 가장 큰 격려와 응원의 말은 바로 어머니의 한 마디였습니다. “넌 다를 뿐이야. 넌 특별하니까.”
그리고 어머니가 들려준 수많은 이야기들과 고전들, 그 이야기책들을 듣고 읽으면서 한층 더 발전하는 큰 힘을 얻게 되었습니다.

이들의 이야기를 통해 우리의 현실을 되돌아보고, 다시 힘차게 기운 낼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보길 기대합니다.

* * *
엄마들은 아이에게 격려와 응원의 한 마디를!
아이들은 이 한 마디에 기운내고 자신감 불끈!!
* * *
김두응(金斗應)

1957년도 충남 출생, 한양대 대학원을 졸업하고 학위를 받았다. 금성기획 편집장, 도서출판 예본 편집․발행인, 신원미디어 편집․발행인, ㈜아이노리 대표이사를 역임했다. 현재 ㈜반디출판사 발행인으로 오랜 출판인이다.
교회의 장로로서 신앙적인 믿음의 토대에서 20여 년간 청소년 교육에 앞장서왔다. 도서의 기부 및 봉사활동에 열의를 보였으며, 특히 자녀들의 바른 교육과 가정과 가족을 위한 회복과 치유에 노력하고 있다. 2006년도 마포 아버지학교의 개설을 통해 가정사역의 길을 열었으며, 이후 3년간 마포지역의 지부장으로 봉사하기도 했다.
다년간 자녀교육과 가정 상담에 대한 강의도 해왔으며, 저서로는 《UCC 가입 후 국내출판업계의 대응 전략》 《낙선 시집》 《세계문학 100권 만나기》외 다수가 있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