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03 0 0 0 1 0 10년전 0

부모가 시작하는 내 아이 성교육

지나치지 않게 자연스럽게 부모가 시작하는 내 아이 성교육 ● 아기 때부터 사춘기까지, 자녀의 성교육 부모님이 도와주세요 - 배려하며 사랑할 수 있는 사람으로 자라도록 성을 떼어놓고 인간의 삶을 생각할 수 없습니다. 성교육이라고 하면 많은 사람들이 성에 관한 지식 전달을 떠올리고 얼굴을 붉히는 사람들이 적지 않습니다. 그러나 성교육은 본질적으로 남녀의 애정교육이고 사랑교육입니다. 자녀가 신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나 건강하고 아름답게 자라서 이성을 만나 사랑을 나누고 함께 행복한 가정을 꾸릴 수 있는 성인으로 자라도록 하는 것이 성교육의 궁극적인 목적입니다. 이렇듯 인간의 성이 삶의 가장 근원적인 한부분이라고 볼 때 이것을 부모가 가르치고 자녀의 성장단계마다 신경을 써주어야 하는 ..
지나치지 않게 자연스럽게
부모가 시작하는 내 아이 성교육

● 아기 때부터 사춘기까지, 자녀의 성교육 부모님이 도와주세요
- 배려하며 사랑할 수 있는 사람으로 자라도록


성을 떼어놓고 인간의 삶을 생각할 수 없습니다.
성교육이라고 하면 많은 사람들이 성에 관한 지식 전달을 떠올리고 얼굴을 붉히는 사람들이 적지 않습니다. 그러나 성교육은 본질적으로 남녀의 애정교육이고 사랑교육입니다.
자녀가 신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나 건강하고 아름답게 자라서 이성을 만나 사랑을 나누고 함께 행복한 가정을 꾸릴 수 있는 성인으로 자라도록 하는 것이 성교육의 궁극적인 목적입니다. 이렇듯 인간의 성이 삶의 가장 근원적인 한부분이라고 볼 때 이것을 부모가 가르치고 자녀의 성장단계마다 신경을 써주어야 하는 일은 너무나 당연한 일입니다.

탄생의 순간부터 성교육은 시작됩니다.
아기에게 스킨십이 얼마나 중요한가는 이미 잘 알려져 있습니다. 얼러주고 다독이는 엄마의 손과 젖을 물려 주는 체온에서 처음으로 아기는 신체적인 접촉을 경험합니다. 저자는 이를 ‘사랑의 성교육’으로 표현합니다. 아기가 엄마 품에 안겨 엄마의 손길을 느끼고, 젖을 빠는 욕구들이 충족되면서 아기는 ‘자기 긍정’의 확신을 갖게 된다는 것입니다.

이 책은 아기에게 애정을 주는 방법에서부터 영아기, 유아기, 학동기, 청소년기에 이르기까지, 자녀의 각 성장단계마다 꼭 필요한 성교육을 직접 부모가 쉽게 적용하면서 대화를 나누고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도와주는 구체적인 방법들을 소개합니다.
시대의 흐름에 맞추어 알아야 할 ‘우리 아이 양성성의 자녀로 키우는 방법’에서부터 초등학생의 월경, 몽정 등의 2차 성징을 겪게 되면서 부딪치는 학동기의‘이성 친구 문제’등을 어떻게 지도할 것인지 부모의 역할과 태도를 저자의 오랜 경험과 상담사례를 통해 친절히 설명하고 있습니다. 최근 문제가 가장 심각한 인터넷 음란물과 성폭력에 대한 예방 지식 또한 유아기부터 각 성장 단계마다 꼼꼼히 다루었습니다.
지은이 : 백경임

동국대학교 사범교육대 학장(아동학 박사). 동국대학교 아동 및 청소년 상담 실장.
한국불교상담학회장.
경주시 위탁 아이돌보미 사업단장.

이화여자대학교 가저관리학과, 동국대학교 대학원을 졸업한 후 경희대학교에서 박사과정을 마치고 오리건(Oregon)주립대학 교환 교수를 역임하였다.
모래놀이 치료사로, 놀이치료와 모래놀이치료기법을 통해 아동/청소년/성인에 이르기까지 폭넓게 상담하며 고민을 함께 나누고 있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