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51 0 0 0 0 0 11년전 0

세계의 보건 대통령 이종욱

어린이 책으로 처음 소개하는 우리나라 첫 번째 국제기구 사무총장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에 앞서 우리나라 최초로 국제기구 사무총장이 된 이종욱을 어린이 책으로 처음 소개합니다. 이종욱 총장은 2003년 1월 28일 일곱 차례의 투표 끝에 유엔 산하 전문기구인 WHO(세계보건기구) 사무총장에 선출되었습니다. 그는 20여 년을 WHO에 몸담으며 전 세계인의 건강과 질병 퇴치를 위해 큰 기여를 했는데 그만 정기 총회 준비 도중에 갑작스레 쓰러져 2006년 5월 22일 세상을 떠났습니다. 세계는 큰 충격과 슬픔에 잠겼고 오늘날까지 그를 기리는 추모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 명성과 업적에 비한다면 아직 우리나라에 제대로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이 책에는 그와 함께한 이들과의 인터뷰를 통해 어린 시절, 학창 시..
어린이 책으로 처음 소개하는 우리나라 첫 번째 국제기구 사무총장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에 앞서 우리나라 최초로 국제기구 사무총장이 된 이종욱을 어린이 책으로 처음 소개합니다. 이종욱 총장은 2003년 1월 28일 일곱 차례의 투표 끝에 유엔 산하 전문기구인 WHO(세계보건기구) 사무총장에 선출되었습니다. 그는 20여 년을 WHO에 몸담으며 전 세계인의 건강과 질병 퇴치를 위해 큰 기여를 했는데 그만 정기 총회 준비 도중에 갑작스레 쓰러져 2006년 5월 22일 세상을 떠났습니다. 세계는 큰 충격과 슬픔에 잠겼고 오늘날까지 그를 기리는 추모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 명성과 업적에 비한다면 아직 우리나라에 제대로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이 책에는 그와 함께한 이들과의 인터뷰를 통해 어린 시절, 학창 시절, WHO에서 활약하기까지의 밀도 높은 삶이 실감나게 담겨있습니다. 세계를 아름답게 변화시킬 원대하고 선한 꿈을 품고, 그 꿈을 이루기 위해 매 순간을 열정적으로 산 이종욱 총장! 그의 삶은 넓은 세계를 무대로 살아갈 오늘 그리고 미래의 어린이들에게 훌륭한 역할 모델이 될 것입니다.
지은이 : 박현숙

있는 그대로 담담하게 재현하기

작가는 이종욱 총장의 놀라운 업적과 함께 그의 인간적인 면모를 잘 전달하기 위해 보통 인물 이야기와는 다르게 최대한 힘을 빼고 과장 없이 썼습니다. 이 책은 아름답거나 특별한 부분만 골라 쓰는 것이 아닌 있는 그대로의 이종욱 총장을 담아낸 것입니다.

■ 약력: 충청도 시골 마을에서 태어났다. 2006년 대전일보 신춘문예 동화가 당선되면서 동화 작가가 되었다.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창작지원금을 받았고 농촌문학상을 받았다. 그동안 지은 책으로는 《오천원은 없다》《콩쥐 엄마 팥쥐 딸》《나쁜 어린이 좋아요》《할머니를 팔았어요》 등이 있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