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45 0 0 0 0 0 11년전 0

시인 노해길의 선물

어느 시인의 삶을 통해 바라본 인간의 욕망과 좌절, 그리고 희망 파도 같은 인생을 구름처럼 투영한 윤원일 장편소설 부의 신, 탐욕의 신인 맘몬은 고대 아람어로 마모나이다. 마모나는 하늘에서 벌을 받아 지상에 떨어진 여러 천사 가운데서도 성격이 실리적이고 낙천적이어서 하늘에서 지상으로 떨어진 것에 낙담하지 않았다. 그는 사방을 둘러보고 곧 할 일을 찾아냈다. 그는 먼저 인간에게 황금을 캐는 광산 개발을 가르쳤다. 마모나는 지상에도 호화롭고 웅장한 성을 지었다. 지옥의 만마전(萬魔殿)인 판데모디움을 모방한 마모나 성. 마모나에게 초대받아 그 성에 들어간 자 중 되돌아 나온 자는 없었다. 마모나 성에 갇히면 그가 두고 온 산하와 고향 마을과 이웃은 마음에서 사라졌다. 마모나가 궁전 낭하에 뿌린 별들..
어느 시인의 삶을 통해 바라본 인간의 욕망과 좌절, 그리고 희망
파도 같은 인생을 구름처럼 투영한 윤원일 장편소설

부의 신, 탐욕의 신인 맘몬은 고대 아람어로 마모나이다. 마모나는 하늘에서 벌을 받아 지상에 떨어진 여러 천사 가운데서도 성격이 실리적이고 낙천적이어서 하늘에서 지상으로 떨어진 것에 낙담하지 않았다. 그는 사방을 둘러보고 곧 할 일을 찾아냈다. 그는 먼저 인간에게 황금을 캐는 광산 개발을 가르쳤다.
마모나는 지상에도 호화롭고 웅장한 성을 지었다. 지옥의 만마전(萬魔殿)인 판데모디움을 모방한 마모나 성.
마모나에게 초대받아 그 성에 들어간 자 중 되돌아 나온 자는 없었다.
마모나 성에 갇히면 그가 두고 온 산하와 고향 마을과 이웃은 마음에서 사라졌다. 마모나가 궁전 낭하에 뿌린 별들이 너무나 아름답고 사랑스럽기 때문이다. 이 성에선 초대받은 손님들이 매일 축제를 벌인다. 한바탕 무도가 끝나면 술잔을 높이 들어 이구동성 외친다.
‘돈이여 영원히 으뜸이어라!’
그러나, 세상 사람들은 돈을 생각하면 한숨부터 쉰다. 돈 때문에 울고 미워하고 살해하고 자살한다. 돈 때문에 높이 추앙받으며 돈 때문에 비굴해진다.‘돈은 아버지가 나를 지배하는 힘이다.’라고 미국 소설가인 솔 벨로가 썼지만, 이 말은 세상이 돈을 통해 우리를 지배한다는 뜻과 같다. 우리의 존재는 돈에 묶여 있다.

서울 출생으로, 한국외국어대 영어과와 고려대 대학원 사회학과(석사)를 졸업하고,
2006년 <월간문학> 11월호에 중편소설「모래남자」를 통해 등단하였다.
주요 작품으로는「노르웨이레밍」,「불꽃 속으로」,「바람처럼 안개처럼」,「화류연의」,「카르멘과춤을」이 있으며, 출간작품으로는 장편소설『헤밍웨이와 나』, 소설집『모래남자』가 있고, 번역서로는『추상적 사회』(안톤 지더벨트, 종로서적 사회과학 총서, 1982)가 있다.

yoonwi@hanafos.com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